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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두이노_프로세싱/프로세싱

프로세싱 수학함수3 (atan2() 함수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진자)

by 돌돌쌤 2012. 7. 30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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삼각함수를 이용해 원을 그리고

마우스의 위치값에 따라 진자(표현된 그림이 진자처럼 보여)가 따라 다니도록

스케치 해보자.


스케치 소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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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oid setup(){

  size(480,360);     // 창의 크기

  //background(255);

  //noLoop();

}


void draw(){

  background(255);


  float angle = 0;

  float arrowX = 0;

  float arrowY = 0;

  angle = atan2(mouseY-200, mouseX-200);  // (200,200)점을 원점으로 x축으로 부터의 각도를 계산

  arrowX = 200+cos(angle)*50;     // 원그림

  arrowY = 200+sin(angle)*50;      // 원그림

  line(200,200,arrowX,arrowY);     // 중심에서 원위의 작은 원까지 직선

  ellipse(arrowX,arrowY,10,10);    // 원위에 작은 원
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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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상




프로세싱 레퍼런스 http://processing.org/reference/